Culture style

[시네마 픽]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청춘의 아련함(줄거리&명대사)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990년대 대만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청춘 로맨스 영화. 문제아 커징텅은 착한 모범생 션자이를 짝사랑하고, 과외를 계기로 두 사람은 가까워지지만 서로 다른 길을 선택하게 되면서 엇갈리는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44cae811b3cb5001a0da873a8254ce4c_1707637692_375.jpg



등장인물


커징텅: 문제아이지만 순수한 마음 가진 주인공
션자이: 착하고 성실한 모범생
쉬보춘, 라오차오, 랴오잉홍: 커징텅의 친구들
커징텅의 어머니: 아들을 걱정하는 따뜻한 어머니



줄거리


고등학교 2학년인 커징텅은 친구들과 함께 션자이를 짝사랑한다. 션자이는 착하고 성실한 모범생으로, 모든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존경받는 인물이다. 커징텅은 션자이에게 관심을 끌기 위해 여러 가지 짓을 하지만, 션자이는 눈길 한 번 주지 않는다.


어느 날, 커징텅은 시험에서 낙제 위기에 처하고 션자이에게 과외를 받게 된다. 처음에는 서로 다른 성격과 가치관으로 부딪히기도 하지만, 과외를 하면서 둘은 점점 가까워진다. 커징텅은 션자이의 착하고 순수한 모습에 점점 더 끌리고, 션자이는 커징텅의 순수함과 용감함에 호감을 느낀다.


하지만, 대학교 진학을 앞두고 두 사람은 서로 다른 길을 선택하게 된다. 션자이는 명문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맹렬하게 공부하고, 커징텅은 자신의 꿈을 찾기 위해 방황한다. 서로 다른 삶을 살면서 둘의 관계는 점점 멀어지고, 결국 헤어지게 된다.


시간이 흘러 20년 후, 커징텅은 우연히 션자이를 다시 만난다. 션자이는 이미 결혼하여 가정을 꾸렸지만, 둘은 여전히 서로에게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깨닫는다. 과거의 아쉬움과 현재의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는 두 사람은 결국 서로를 응원하며 헤어진다.



44cae811b3cb5001a0da873a8254ce4c_1707637733_5803.png



명대사


1990년대 대만, 문제아 커징텅은 착한 모범생 션자이를 짝사랑한다.
커징텅: "션자이, 너는 내 눈 속의 영원한 사과야."


과외를 계기로 두 사람은 가까워지지만, 서로 다른 길을 선택하게 된다.
션자이: "사람들이 그러지, 사랑은 알듯 말듯 한 순간이 가장 아름답다고."


시간이 흘러 20년 후, 우연히 재회한 션자이와 커징텅.
커징텅: "성장하는 동안 가장 잔인한 것은 여학생은 남학생보다 성숙하며, 그 성숙함을 견뎌낼 남학생은 없다."


과거의 아쉬움과 현재의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는 커징텅.
커징텅: "대단한 사람이 되고 싶어. 이 세상이 나 때문에 조금이라도 달라진다면... 그리고 나의 세상은 션자이 너야."


결국 서로를 응원하며 헤어지는 두 사람.
커징텅: "좋아하는 여자라면 누군가 그녀를 아끼고 사랑해주면 그녀가 영원히 행복하길 진심으로 빌어주게 된다.“



44cae811b3cb5001a0da873a8254ce4c_1707637760_844.jpg


영화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 공감 가는 스토리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던 첫사랑의 아련함과 풋풋함을 잘 표현하여 많은 관객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1990년대 대만의 시대적 배경을 잘 드러내면서 당시 시절을 살았던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 매력적인 캐릭터


주인공 커징텅은 문제아이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캐릭터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션자이, 쉬보춘, 라오차오, 랴오잉홍 등 주변 캐릭터들도 각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어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었다.



|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


주인공 커징텅을 연기한 배우 진연희는 풋풋하고 순수한 매력을 잘 표현하여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션자이 역의 배우 쉬웨이룬, 쉬보춘 역의 배우 팡위안, 라오차오 역의 배우 린즈헝, 랴오잉홍 역의 배우 황훙성 등 주변 캐릭터들을 연기한 배우들도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었다.



| 감독의 섬세한 연출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감독 구파도의 자전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이다. 감독은 영화를 통해 청춘 시절의 아련한 기억과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여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 좋은 음악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영화의 분위기를 잘 살리는 좋은 음악들을 사용했다. 특히, 주제곡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다.


이 외에도 영화의 성공에는 좋은 마케팅, 적절한 개봉 시기 등 여러 요인이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




관련자료